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진로적성]와이즈위너 컨설팅 후기

by D,alice 2022. 9. 4.

1. 방황
고등학생때는 문과,이과 선택 중 이과가 취직이 더 잘된다고 하여 이과를 선택하였고, 
대학교 학과를 선택할때도 취직이 잘 된다는 학과를 선택하였고, 
졸업 후 취직은 되었지만 막상 일을 해보니 나와 맞지 않다고 느껴 25살 적성의 중요함을 깨달았습니다. 
안정 위주로 삶을 선택한 것에 후회가 밀려왔습니다. 
경험하면서 찾고자 하였지만 시간만 흐르고 5년이 지나 30살이 되었습니다. 
혼자서 찾기는 어려워 전문가 도움의 받고자 컨설팅 신청을 하였습니다. 
첫 번째 컨설팅,
추천직업 선택 후 직업학원에 수업을 등록하여 갔습니다. 학원 상담자 분이 이 직업은 전망이 없고 월급도 적다며 다른 수업을 추천해주셨습니다. 그 말에 내가 더 노력하면 되겠지...라고 생각하며 추천 수업을 등록 하였습니다. 하지만 수업 과정이 진행될수록 점점 나랑 안맞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30대 시작 직업을 바꿀 수 있는 마지막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아 절박한 마음으로 다른 성인진로 컨설팅을 알아보다가 와이즈 위너를 알게되었습니다.

2.  와이즈 위너 컨설팅
정말 마지막으로 한번만 더 컨설팅 도움을 받고자 하여 신청하였습니다. 상담신청을 하고 사전통화를 하였는데,  당시 저의 상황을 솔직하게 말씀드렸습니다. 상담자분께서 제가 직업학원에 가서 추천수업을 선택 하게된 이유를 정확하게 분석해주셨습니다. 통화 후 와이즈 위너는 다를것 같다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3단계 과정이 있었고,
1단계 적성검사
=>600문항 정도 설문 작성 후 3일 뒤 결과지를 받았습니다. 이때까지 해 본 적성결과 중 가장 자세하고 공감가는 부분이 많았습니다.

2단계 진로 디자인 강의
=>강의를 듣고 작성해야하는 지문들이 있었는데, 질문을 작성하기 위해서 나에 대해서 생각을 해야 했습니다.  이틀정도 걸렸던것 같습니다. 이 과정에서 처음으로 나에 대해서 진지하게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3단계 무제한 라이프 컨설팅
=> 1단계, 2단계를 통해 나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면 3단계는 상담자님과 함께 진로 방향을 설정 하였습니다.  
컨설팅을 통해 상담자님의 진심어린 위로, 격려, 응원 덕분에 조금씩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제일 감사했던 것은 정말 현실적으로 말씀해 주시고 냉철하시고 내담자에 대한 통찰력이 정말 뛰어나시구나 라고 느꼈습니다.  그리고 저는 절실했기 때문에 상담자님의 말씀의 의미가 무엇일까? 컨설팅 과제의 의미가 무엇일까? 물음을 던지고 답하고 다음 컨설팅 진행 전까지 하루종일 생각하고 책, 인터넷 등등 찾아보고 열심히 임했습니다.  3단계 컨설팅을 하면서 변화가 조금씩 시작되었습니다.  저는 총 4번의 컨설팅을 받은 후 확신이 생겨 직업을 정하고 컨설팅을 종료 하였습니다. 마지막 컨설팅을 받을 때 상담자님께서 후에 마음이 약해질때 상담 요청을 해도 된다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직업을 정했다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와이즈 위너는 무제한 라이프 컨설팅으로 한번 맽은 인연을 끝까지 신경 써주시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3. 희망
직업 선택지가 3가지로 좁혀졌습니다. 마지막 기회였기 때문에 자세히 찾아보고 알아봤습니다. 그 중 한 직업이 나랑 정말 잘 맞겠다. 이거다 싶었습니다. 확신이 생긴 후 선택을 하였습니다. 직업 준비 과정은 일사천리로 진행되었습니다.  이제 길이 분명히 정해졌고 달려갈 일만 남았습니다.  와이즈 위너 컨설팅을 받으면서 직업뿐만 아니라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마음 가짐에 대해서 배울 수 있었습니다. 


지금 진로를 고민하시는 분께  꼭 추천 드립니다. 한가지 당부 드리고 싶은 점은, 재미로 장난으로 하시는것 보다 진지하고 절실하게 임하시면 원하시는 바를 찾을 수 있다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진로 적성에 관심이 많아 여러곳을 경험해 보았지만 종착역은 와이즈 위너였습니다.  고민은 시간만 늦출뿐 값어치 이상의 컨설팅 이었습니다. 경험자로서 주위 사람들에게도 추천하였고 여러분들에게도 추천드립니다. 

와이즈 위너는 직업을 스스로 생각해서 제 손으로 찾을수 있도록 도와주셨습니다. 
와이즈 위너를 만난것이 행운이었고, 정말 다행이고 감사합니다.